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반대 결의안 채택

date
2020-02-10 13:04:48
작성자
의회사무과
조회수 :
25
  • 결의문(현수막).JPG(2.0 MB)

사진

사진

2020.2.7. 제260회 함안군의회 제1차 본회의에서 윤광수의원이 대표발의 한 
'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반대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하였다.


<  결    의    문  >

- 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를 결사 반대한다. -


 우리 함안군은 경남의 중심지로 낙동강과 남강이 합류하는 비옥한 평야지대로 수려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청정지역이다.

 이런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수박, 파프리카, 멜론 등의 농·특산물은 해외는 물론 전국 각지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우리 함안군은 가야문화권조사연구 지역으로 말이산 고분군을 비롯하여 많은 문화유적이 분포되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목표로 연계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그런데 종합병원 하나 없는 함안군에 전국에서 발생하는  감염병, 전염병의 우려가 있는 의료폐기물 소각시설을 설치하려하고 있다. 

 함안군민은 다이옥신, 염화수소 등 각종 유해물질을 뿜어내는 의료폐기물 소각시설을 설치하려는 사실에 우려를 금할 수 없다.   


 이에 우리 함안군의회 의원 일동은, 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를 강력하게 반대하면서 의료폐기물 소각으로 인해 예견되는 환경오염과 주민 피해 등으로부터 군민을 지켜 나가기 위해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혜인은 함안군 군북면 일원에 추진중인 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 계획을 즉각 중단하라.

하나. 낙동강유역환경청은 함안군민 의견을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혜인의 의료폐기물 처리업 허가를 즉각 불허가 처분하라.  

하나. 낙동강유역환경청은 함안군민의 생존권을 보장하는 책임  있는 역할과 대책을 즉각 마련하라. 

함안군 의회는 위 사항이 관철 되지 않을 경우 군민의 재산과 생존권을 위해 끝까지 함께 할 것이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사안에 대해서는 원인 제공을 한 ㈜혜인과 낙동강유역환경청에 있음을 분명히 밝혀둔다.


2020.  2.  7.


함안군의회 의원 일동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의회사무과 의사담당
전화번호 :
( ☎ 055-580-2921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